::: 코리아연구원 (KNSI : 새로운 코리아구상을 위한 연구원) :::
New Document
New Document

‘블록버스터급’ 의혹, 효성그룹의 재수사를 촉구한다.
민주노동당 대변인실
경제통상연구센터 / 기업지배구조
참고자료
기타
민주노동당
2009/10/21
대통령 사돈기업 효성그룹에 대한 의혹이 양파 껍질 벗기듯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다.

하이닉스의 특혜시비는 물론이고, 조석래 회장의 동서가 실질적 소유주로 있는 로우전자의 비리와 효성이 자금출처 파악이 어려운 무기명 채권 구입한 사실은 이미 잘 알려진 비자금의혹이다.

여기에 민주노동당 홍희덕 의원이 밝힌바에 따르면 효성이 대운하 수혜주로 유망하던 진흥기업을 헐값에 인수하여 경인운하, 상암DMC, 한강르네상스 등 정부의 주요 국책사업을 다수 수주했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이뿐만이 아니다. 어제는 또 조석래 회장의 장남인 조현준 사장에 이어 조 회장의 3남도 하와이에 30억원 상당의 고급 콘도를 구입했다고 한다. 은행권으로부터 융자를 받지 않았음에도 어떻게 그런 거액의 콘도를 구입할 수 있었는지 그 자금출처를 의심할 수 밖에 없다.

이쯤되면 효성그룹의 비자금 의혹은 파면 팔수록 거대한 ‘블록버스터급’ 인데, 이를 방기한 검찰이 국민들의 욕을 먹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니겠는가.

서거한 故노무현 대통령의 수사만 돌아봐도 그렇다. 가족과 지인들의 계좌추적은 기본이고, 권양숙 여사가 ‘1억원짜리 시계를 버렸다’ 는 등의 가쉽으로 적극적 언론플레이를 펼쳤던 검찰이 아니던가.

그런데 효성의 비자금 의혹에 대해서는 축소, 부실, 봐주기 수사로 덮고, 여기에 김준규 검찰총장은 재수사 불가론을 펼치고 있으니 도무지 납득할 수 없다.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검찰의 충성이 더욱 노골적으로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최근 효성에 대한 새로운 정황들이 속속 드러난 만큼, 김준규 검찰총장의 재수사 불가방침도 이제 설득력이 없다.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 더 이상 눈치 보지 말고 성역없는 재수사에 착수해야 할 것이다.


2009년 10월 21일

민주노동당 부대변인 백성균
www.kdlp.org/statement/1173022

   ※ 코리아연구원은 기획재정부에서 공익성기부금대상단체(2006-176호)로 선정되었으므로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코리아연구원 (KNSI : 새로운 코리아구상을 위한 연구원) :::
New Document
국제 원자재 가격 변동과 북한의 주체공업 추구
코리아연구원과 캄보디아 NICC 업무협약 체결
[유니칼라] 대립과 갈등의 시대 유니칼라가 가야할 길은?
서울의 일상에서 평화통일을 돌아보다!
서울-강화교동에서 평화 · 통일을 발견하다!
판문점선언의 시대정신 구현을 위한 시민강좌
판문점선언은 폭파되지 않았다
코리아연구원 강화도 평화통일 학교 1박 2일 프로그램
코리아연구원 강화도 평화·통일 학교
북핵문제의 교착상태 진단과 한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전작권 환수, ‘한반도문제의 한반도화’ 환경 조성이 관건
남북경협과 한반도 평화
유럽통합과 독일통일 연수에 초청합니다.
남북관계 개선 방안
평화와 번영의 북중러 삼각협력과 신북방정책: 남북관계에 따른 단계별 접근 방법
::: 새로운 코리아구상을 위한 연구원 ( 코리아연구원 : KNSI )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전자우편주소 무단수집거부 | 관리자에게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20 맨하탄21오피스텔 608호   전화 : 02-733-3348   팩스 : 02-733-3358
Copyright 2005 © 새로운 코리아구상을 위한 연구원 All Right Reserved.